본문 바로가기

Product reivew

당근마켓에서 구입한 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후기 (feat. 아이패드 에어3) + 문제점 발견!

 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랑라이트입니다. 오늘은 당근마켓에서 구입한 '로지텍 k380 블루투스 키보드'를 소개해볼까 합니다. 당근마켓을 홍보하려는 건 아닌데 아직도 안 하고 있는 흑.. 흑우 없죠?.. 포장도 안 뜯은 새 제품이었고 중고가 3만원에 샀어요. 현재 인터넷 최저가는 34,900원인데 택포하면 거진 38,000원에 팔리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단순히 지인들이 추천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. 저 역시도 로지텍에서 출시하는 제품들이 퀄리티와 가성비가 좋다는 것쯤은 알고 있었기에 큰 고민 없이 구매했습니다. 알아보는게 귀찮기도 했고요.

 

참고로 로지텍은 컴퓨터 주변기기인 마우스, 키보드, 웹캠, 헤드셋 등을 판매하고 있고, 스위스 로잔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. 그렇다 보니 국내에서 A/S를 받는 일이 쉽지가 않다는 점이 단점이라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앞서 말한 대로 오른쪽 하단에 스위스 국기가 보이네요.

 

참고로 공식 이름인 '로지텍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K380' 제품은 영어만 각인된 제품과 영어와 한글이 같이 각인 되어있는 제품, 총 2가지 종류로 구성되어있습니다. 대부분은 한글이 각인된 제품을 사겠지만 일부러 영어만 각인된 제품을 찾는 사람도 더러 보였어요. 낭패보지 않도록 구매하실 때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안에 구성품은 키보드와 설명서 한 장이 다입니다.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단축키 설명 따위는 '너희들이 알아서 해라'가 로지텍 기업의 모토인가 봅니다. 하하. 사실 단축키 몰라도 쓰는데 전혀 지장은 없는데 최소한 한/영 변환 키 정도는 알려주면 참 좋았을 것 같네요. 한영 변환 키는 [alt 한/영] 이 아니라 [Caps lock]을 눌러야 합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크기가 정말 작죠? 휴대용으로 제격인 것 같습니다. 

 

[사용방법]

 

 

 

 

 

측면에 있는 버튼을 위로 올리면 전원이 켜지고요.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노랑색 버튼 3개가 깜빡 깜빡하다가 멈춥니다. 그런 다음 연결할 아이패드나 휴대폰 블루투스 화면을 켜고 키보드 노란색 버튼 중 1번을 3초 정도 누르면 블루투스 연결이 됩니다. 로지텍 키보드 블루투스 이름은 keyboard k380이에요.

 

참고로 로지텍 k380 모델은 호환 가능한 연결 기기가 총 3대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저 같은 경우 아이폰을 1번에 연결하고, 아이패드는 2번에 연결해서 사용했더니 이상 없었어요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원래는 아이패드 정품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하고 싶었지만 아쉬운 대로 대신 구입한 로지텍 k380도 나쁘지 않았습니다. 호환하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었고, 인식도 잘 되었구요. 또한 크기가 아담해서 휴대하기도 편리하고, 타자 소음도 거의 없는 편이었습니다. 이래서 로지텍 로지텍 하나보다 싶네요.

 

+

 

쓰다보니 로지텍 키보드가 가진 문제점 2가지를 발견했습니다. 일단 캐시워크 퀴즈 정답입력하기와 같이 카톡 대화창이 아닌 특정 어플 내부 입력창에 문구를 입력할 때 블투 키보드 호환이 안됩니다. 또한 블투와 연결한 채로 인스타 댓글 스크롤을 올리다보면 갑자기 어플이 강제 종료되는 현상이 나타나네요.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