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세상 돌아가는 이야기

LG U+ 단말기 할부금 부분납부 or 완납 후기 (고객센터 전화 필요X)

 

 

안녕하세요 여러분! 혹시 휴대폰 할부이자에 대해서 생각해보신 적 있으실까요?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할부 이자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누추한 제 블로그까지 오신거라 생각되는데요. 오늘은 여러분들께 대기시간 없이 모바일로 휴대폰 단말기 할부금을 중도 상환하는 아주 간편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 잔금을 치르는 작업이다 보니 콜센터 전화연결로만 가능할 줄 알았는데, 모바일로도 아주 쉽게 가능하네요

 

기종 : iphone 8

단말기 가격 : 약 100만 원 

할부 : 30개월

 

제가 단말기 할부금 잔액에 대해서 별생각 없이 납부하며 살다가 문득 30개월간 할부금에 붙는 이자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. 연 5.9%이니 상당히 높은 이자율이고 거의 제 기준에는 고리대금업 수준..

 

 

 

 

 

방법은 LG U+ 고객센터 어플에 들어가신 후, 돋보기 모양을 클릭

'할부금 수납'을 치면 채팅상담사와 연결 가능한 링크를 안내해 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AI 상담사가 아닌 실제 상담사와 채팅상담이 연결되면서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었어요. 저 같은 경우에는 잔금이 약 30만원 정도 남아 있었는데 3개월치만 납부하는 거라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. 전액을 납부하시는 경우에는 현금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니 이 부분은 참고 부탁드립니다. 

 

+ 할부금 완납 시 할부 이자 수수료 부분은 제하고 결제

 

 

 

 

 

잔금을 다 치르고 나니 갑자기 영업을 시작하시는 고객센터 직원분. (응 이제 안 속아~) 

신기했던 건 단말기 할부금 납부가 재난지원금으로도 가능하다는 점 정도였네요.

 

 

얼마 안 되는 돈일 수 있지만 사실 휴대폰 사실 때 싼 휴대폰은 찾으면서 핸드폰 할부 이자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을 안 하는 (저 같은 분들이) 많으실 겁니다. 휴대폰 단말기 할부개월수를 늘려서 월에 나가는 고정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게 느껴지게 만드는 그들의 상술에 더 이상 넘어가는 호갱이 되지 말자고요 우리!

 

반응형